심플한 인테리어와 깔끔한 색의 사용으로 모던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분당의 한 아파트에는 인테리어 소품회사에 다니고 있는 정숙 씨와 강아지 미로가 함께 살고 있다. ‘고객들에게 인테리어 소품을 추천하기 이전에 나부터 모범을 보이자’라는 생각으로 약 4개월 전부터 시작하게 된 인테리어는 초보자가 했다고 하기 어려울 정도로 포인트와 개성이 뚜렷하고, 정숙 씨만의 단아하고 깨끗한 느낌 또한 잘 배어있었다. 획일적인 스타일의 집을 피하고 싶어 페인팅과 바닥 장판, 조명 선택, 가구 리폼까지 손수 하면서 집에 본인만의 스타일을 입힌 그녀는 다양하고 꾸준한 시도를 통해 한 단계씩 발전 중이다. 욕심부리지 않는 삶을 살고 싶다는 정숙 씨는 본인이 가진 것 안에서 적당히 만족하며 살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데, 이는 인테리어의 시작은 ‘비우는 것부터’라는 생각과 이어져 더욱 멋스럽고 깔끔한 집을 만들 수 있었다. 그녀는 꽃보다 식물을 좋아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식물 그림을 벽에 걸어 시원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더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가구와 인테리어로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 보아도 자연스럽고 질리지 않는 편안한 집을 완성시켰다.






1. 거실 가진 예산 내에서 심플하게 꾸민 거실은 일, 휴식, 독서, 영화 등 모든 활동을 하는 공간이며, 가끔 친구들을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2. 부엌 즐겨보던 영화의 영향을 받아 일본 스타일로 꾸미고자 한 부엌은 직접 타일을 붙이고 페인팅을 했으며, 아일랜드형 식탁은 조리대 겸 식탁으로 배치해 놓았다.





3. 오직 침대가 중심인 공간으로 붙박이장은 손잡이만 교체하였고, 방의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옥색 몰딩은 흰색으로 페인팅했다.





4. 현관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자 노력대비 가장 큰 효과를 본 곳으로 귀가 후 바로 가방을 걸어놓을 수 있는 행거를 설치해 편리성을 더했다.



“예쁜 것과 실용적인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가구가 집의 주인이 되는 일은 피하고 본인만의 스타일이 담긴 집을 그려보세요.” 20대 때 하고 싶었던 것을 다 해보았다는 그녀의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궁금했다. “개인적인 소품 브랜드를 갖는 것이 꿈이에요. 저의 스타일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도 꽤 많아서 언젠간 제 이름을 걸고 일 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매 순간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오늘이 행복해야 내일도 행복하다.’라고 말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행복 바이러스를 전해준 그녀에게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다른 배울 점도 많았던 즐거운 인터뷰였다.














사진: 여인우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